추성훈 단백질 쉐이크, ‘추이크’ 이런 효과가?!

추성훈 단백질 쉐이크, ‘추이크’ 이런 효과가?!

 

최근 한 TV 방송에서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 님이 마시는 단백질 쉐이크 (추이크)가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남성미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추성훈 님께서 드시는 단백질쉐이크는 아무래도 운동하시거나 건강 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관심이 갈만한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단백질쉐이크 제품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추성훈님께서는 직접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직접 단백질 쉐이크를 만들어 드신다고 하니 저 또한 관심이 안갈 수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저도 최근들어 건강이 조금씩 나빠지고 있는 것을 느끼고 살도 많이 찌고 있어서 운동을 시작해볼까? 생각 중인데요. 좋은 식재료를 가지고 직접 만드는 단백질 쉐이크, 저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성훈, 단백질 쉐이크 관련 기사 보러가기

 

추성훈 단백질 쉐이크, 어떤 재료들이 들어가나? 

 

 

아무래도 오랜 시간 운동으로 단련했던 분이라 그런지 정말 건강한 재료들을 많이 활용하시더라구요. 여기에는 아몬드 우유, 사과, 바나나, 케일, 당근, 닭가슴살을 섞어서 만든다고 하는데요. 이정도면 그냥 단백질 쉐이크가 아니라 한끼 식사로도 너무 좋을 것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이 골고루 들어있는데다가 식이섬유까지 있어서, 단순히 근육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도 좋겠지만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렇다면 각각의 재료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성훈 단백질쉐이크 재료 1. 아몬드우유

 

 

아몬드 우유는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은 도움을 주는 음료입니다. 일반 우유가 200ml 당 130kcal 정도의 열량을 지닌 것에 비해 아몬드 우유는 그보다 낮은 200ml 당 45kcal로 일반 우유의 1/3 수준 밖에 되지 않아 마음껏 마실 수 있습니다.

아몬드우유에는 올레인산이라는 성분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이 올레인산이라는 성분은 식사를 통해 섭취한 당질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당류 섭취가 많은 분들에게 좋은 도움을 주는데요. 다이어트에 당질은 엄청난 적이기 때문에 아몬드우유를 섭취해주시면 굉장히 좋은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아몬드 우유에는 일반 원유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유당불내증 (체내에서 유당을 제대로 분해, 흡수하지 못하는 증상)이 있는 사람이라도 편하게 마실 수 있는데요. 다만 아몬드 우유는 최대한 우유와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여러가지 식품 첨가물을 함유하고 있고 특히 가공 과정에서 설탕이나 당류를 추가로 첨가하는 경우도 있어서 무가당 제품을 이용하거나 혹은 당류 함량이 적은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추성훈 단백질쉐이크 재료 2. 사과

 

 

아침에 일어나 먹는 사과 한 알은 보약과도 같다는 말이 있죠. 사과는 풍부한 비타민 함유량으로 인해서 다이어트나 운동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선호하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사과는 노화의 위험을 낮춰주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피부노화나 근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는 또한 체중감량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과일인데요. 미국 펜실베이니아주립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과를 껍질째 씹어거 먹은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칼로리 섭취가 15%나 줄어서 천연 식욕억제제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사과는 드실 때 껍질 채 드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사과 껍질에는 식이섬유의 종류인 펙틴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펙틴은 다들 아시다시피 변비를 예방하는데 정말 좋은 성분이죠. 다이어트 식단을 하다보면 이렇게 변비에 걸리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요. 이때 사과는 좋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펙틴은 장내 유산균 형성에도 도움을 주어 면역력 증대나 장 건강을 지키는데도 좋아 다이어트나 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성훈 단백질쉐이크 재료 3. 바나나 

 

 

바나나는 두말하면 입아픈 다이어트의 필수템. 다이어트의 친구라고 할 수 있죠.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가 매우 뛰어난 바나나는 섬유질과 칼륨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의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크게 만들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바나나에 존재하는 저항성 전분은 혈당을 천천히 높이기 때문에 혈당 스파이크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혈당 스파이크를 줄이면 뱃살을 줄이는데도 좋은 도움을 주죠. 하지만 충분한 열량과 건강한 탄수화물이 많아 에너지 형성에 정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우울증을 예방하고 체내 에너지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행복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힘든 다이어트를 하면서 생길 수 있는 피곤함과 우울감 등을 떨치는데 정말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 칼륨 등 근육 운동과 신경전달에 도움을 주는 여러 무기질 이온이 풍부해서 운동 효과를 높이기도 하는데요.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으로 인해 붓기를 완화하는데도 좋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추성훈 단백질쉐이크 재료 4. 케일

 

 

어릴적에 저희 어머니께서는 케일과 요구르트를 갈아서 종종 주시곤 하셨습니다. 이 케일에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루테인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백내장 등 안구 질환을 예방하고 안구에 생기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눈을 맑고 건강하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인은 비타민도 풍부하고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을 증대시켜주는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케일을 섭취하실 땐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갈아서 먹거나 쌈으로 먹는 것이 좋은데, 익혀서 먹거나 열을 가하게 되면 여러가지 영상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꼭 생으로 드실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추성훈 단백질쉐이크 재료 5. 당근 

 

 

비타민A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당근은 껍질에 정말 많은 영양소가 있지만 우리는 보통 껍질을 깎아서 먹죠. 당근의 안쪽과 껍질의 영양소 차이를 비교해보면 2.5배 이상 차이가 난다고 할 정도기 때문에 껍질을 까지 않고 깨끗히 씻어서 먹는다면 당근의 영양소를 온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근은 갈아서 먹을 경우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익혀서 먹어도 좋고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역시나 갈아서 먹는 것이 최고! 라고 하네요.

당근은 다이어트 식단에 빠짐 없이 등장하는데요. 한때 인기있었던 마녀스프 같은 곳에도 당근은 필수적으로 들어가죠. 당근의 비타민A 성분은 다이어트와 건강관리,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지만 수분 공급을 촉진하여 모발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매일 당근 1/2 개 정도씩 생으로 갈아서 먹는다면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추성훈 단백질쉐이크 재료 6.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단백질 쉐이크의 핵심 재료이자, 주 단백질 공급원이죠. 나머지 재료들은 사실 닭가슴살을 잘 섭취하기 위한 빌드업(?) 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 하면 닭가슴살이 필수공식인 것처럼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100g 당 23g 이라는 엄청나게 높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 반면 지방은 굉장히 적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부피에 비해 열량 또한 정말 적은데요. 많은 양을 먹어도 칼로리는 적고 단백질 함량은 높으니 다이어트의 주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포만감이 길게 유지되고 체지방 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닭가슴살.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단백질 과다 섭취로 인해서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체중 1kg 당 0.8~1g 정도의 닭가슴살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60킬로의 여성분들이라면 60g 정도까지 섭취하셔도 괜찮으니 닭가슴살 기준 260g. 하루 2~3조각 정도의 닭가슴살까진 드셔도 OK 라고 하네요.

닭가슴살은 너무나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지만 정말 가장 큰 단점은 오래 먹기 힘들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단백질쉐이크로 만들어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성훈 단백질 쉐이크. 하지만 너무 의존하면 안돼 

추성훈님이 알려주신 단백질쉐이크는 정말 좋은 다이어트 보조식품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침 식사 또는 저녁식사로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시고 싶거나 운동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이런 특정 음식 하나에 매몰되거나 의존하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없습니다.

 

 

이런 단백질쉐이크는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수단이며 우리가 여러가지 영양소들을 골고루 섭취하기 어려울 때,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끼니를 그때 그때 챙기기 어려워서 식단을 유지하기 어려울 때 사용하면 좋은 보조식품이지 이것만 먹는다고 살이 빠지거나 근육이 붙지는 않는다는 점! 꼭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절한 식단과 함께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요요없는 다이어트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사실, 알려드리며 오늘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제, 많이 먹으면 독?? 영양제에 대한 다음 글을 읽어보세요.

영양제 많이 먹으면 ‘간건강’에 위험?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